씨알존 캐릭터 ‘후르츠래빗’ 유아 코딩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라이선스 계약 체결 !!
씨알존(대표 조윤희)과 ㈜피에스비솔루션(대표 김현수)은 유아 코딩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후르츠래빗 캐릭터를 활용하기 위한 라이선스 계약을 5월 3일자로 체결했다고 밝혔다.
피에스비솔루션은 어린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판매하는 회사로 현재 유치원에 다양한 AR 인터랙티브를 활용한 체육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판매하는 회사로 국내 점유율 1위 업체이다.
㈜피에스비솔루션 김현수 대표는 “후르츠래빗 캐릭터는 국내·외 시장에서 완구류, 문구류 등 다양한 상품으로 개발돼 오랫동안 판매되고 있어 학부모들에게 매우 친숙한 캐릭터이다. 이번에 국내·외에 널리 알려져 있는 후르츠래빗 캐릭터를 세계 최초로 놀이·체험 중심의 유아 코딩교육 ‘메타코딩’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하고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개발이 완료된 후에는 국내 및 해외에 수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후르츠래빗 캐릭터 저작권자인 김재신 작가는 “해외 수출용 코딩교육 프로그램에 국내 캐릭터 후르츠래빗을 활용하는 것은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에 해외 마케팅도 함께 협력하여 해외 많은 국가에 수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